서적 정리/DirectX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37.기하 셰이더(Geometry Shader : GS) 단계
민돌이2
2022. 1. 25. 04:31
기하 셰이더(Geometry Shader)는 (98장 참고) 기하구조를 동적으로 파이프라인에 추가하거나 제거가 가능하고, 정점 자료를 스트림 출력 단계를 통해 메모리의 버퍼에 저장해두고 나중에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파일로 저장하거나 파이프라인 연산을 디버깅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메시를 프리미티브 단위로 다룰 수 있다. 정점 셰이더가 정점 단위로 관리했다면 기하 셰이더는 프리미티브 단위로 다룰 수 있어, 선분(정점 2개), 삼각형(정점 3개)을 하나의 단위로서 다룰 수 있다.
생략이 가능한 단계이므로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단계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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