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메시는 상자, 격자, 구, 원기둥으로 충분한 것들이 있지만, 복잡한 기하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 예제들이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정점의 갯수가 많아지면서 기하구조는 점점 복잡해질 것이다. 3D 모형 제작 패키지로 만든 모형파일로부터 3차원 메시를 적재하는 방법도 있지만, 단순한 방법으로 텍스트 파일에 담긴 메시 자료를 불러오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아래는 정점 자료(위치와 법선 벡터)와 인덱스를 텍스트로 단순한 형태로 나열된 것이다.
VertexCount: 31076
TriangleCount: 60339
VertexList (pos, normal)
{
0.592978 1.92413 -2.62486 0.572276 0.816877 0.0721907
0.571224 1.94331 -2.66948 0.572276 0.816877 0.0721907
0.609047 1.90942 -2.58578 0.572276 0.816877 0.0721907
1.12127 1.64042 -1.94785 -0.0941668 0.904117 0.416779
...
}
TriangleList
{
0 1 2
3 4 5
6 7 8
...
}
표준 C++ 파일 입출력 라이브러리를 이요해서 이 파일에서 정점드로가 인덱스들을 읽어 정점 버퍼와 색인 버퍼에 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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