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차원 장면을 2차원 이미지로 렌더링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사람이 사물을 보는 방식에 기초한 기법들을 적용한다. 물체의 크기가 깊이에 따라 감소하거나, 다른 물체에 가려진 물체는 보이지 않는다.
- 3차원 물체를 삼각형 메시로 구성한다. 하나의 삼각형은 세 개의 정점으로 정의되고, 인덱스 목록을 이용하면 정점 중복을 줄일 수 있다.
- 색상은 적(Red), 녹(Green), 청(Blue)의 세기로 정의한다. 이 세 원색의 세기를 달리 해서 혼합함으로써 수백만 개의 색상을 묘사할 수 있다. 원색의 세기는 [0, 1] 범위를 정규화된 수치로 표현하고, 세 색상 외에 알파 성분을 포함시켜 불투명도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 한 3차원 장면의 기하학적 서술과 그 장면 안에 놓인 가상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이 주어졌을 때,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현재 가상 카메라에 비친 3차원 장면의 모습을 토대로 2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데 일련의 단계들 전체를 뜻한다.
-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크게 보아 입력 조립기(IA) 단계, 정점 셰이더(VS) 단계, 테셀레이션 단계들, 기하 셰이더(GS) 단계, 절단 단계, 래스터화기(RS) 단계, 픽셀 셰이더(PS) 단계, 출력 병합기(OS) 단계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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