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A Math 라이브러리에는 변환 관련 함수들이 구현되어 있다.
XMMATRIX XMMatrixScaling(FLOAT ScaleX, FLOAT ScaleY, FLOAT ScaleZ); //비례 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ScalingFromVector(FXMVECTOR Scale); //벡터의 성분들로 비례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X(FLOAT Angle); //x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Y(FLOAT Angle); //y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Z(FLOAT Angle); //z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Axis(FXMVECTOR Axis, FLOAT Angle); //임의의 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Translation(FLOAT OffsetX, FLOAT OffsetY, FLOAT OffsetZ); //이동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TranslationFromVector(FLOAT Offset); //벡터의 성분들로 이동행렬 반환
XMVector XMVector3Transform(FXMVECTOR V, CXMMATRIX M);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점 변환을 위해 w = 1적용
XMVector XMVector3TransformCoord(FXMVECTOR V, CXMMATRIX M);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점 변환을 위해 w = 0적용
XMVector XMVector3TransformNormal(FXMVECTOR V, CXMMATRIX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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