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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적 정리/DirectX11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22.XNA Math 라이브러리의 관련 함수들

by 민돌이2 2022. 1. 20.

XNA Math 라이브러리에는 변환 관련 함수들이 구현되어 있다.

XMMATRIX XMMatrixScaling(FLOAT ScaleX, FLOAT ScaleY, FLOAT ScaleZ); //비례 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ScalingFromVector(FXMVECTOR Scale); //벡터의 성분들로 비례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X(FLOAT Angle); //x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Y(FLOAT Angle); //y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Z(FLOAT Angle); //z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RotationAxis(FXMVECTOR Axis, FLOAT Angle); //임의의 축에 대한 회전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Translation(FLOAT OffsetX, FLOAT OffsetY, FLOAT OffsetZ); //이동행렬 반환

XMMATRIX XMMatrixTranslationFromVector(FLOAT Offset); //벡터의 성분들로 이동행렬 반환

XMVector XMVector3Transform(FXMVECTOR V, CXMMATRIX M);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점 변환을 위해 w = 1적용
XMVector XMVector3TransformCoord(FXMVECTOR V, CXMMATRIX M); 

//벡터와 행렬 곱 계산 후 반환. 점 변환을 위해 w = 0적용
XMVector XMVector3TransformNormal(FXMVECTOR V, CXMMATRIX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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